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urface Pro 6 터치 스크린 오류

잘 사용하던 서피스 프로 6.... 어느날 화면 터치가 먹통이 되었다.

 

Microsoft 안내에 따라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UEFI 에서도 터치가 안먹힘... orz

 

Microsoft 서비스 센터 질의 결과 모니터 터치 먹통은 software 해결이 불가하여

물리적인 서비스(리퍼?) 필요함.... BUT 내 경우는 서비스 기간이 만료되어 고액의 수리비가 발생...

결국 수리는 포기했다.

 

 

장치관리자 화면에서 펌웨어 중 Surface ME 오류 발생을 확인

장치 관리자

 

오류가 발생한 Surface ME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이벤트 정보를 확인해보았다.

 

이벤트 탭 - 2022-11-02 장치가 시작되지 않음

 

2022년 11월 2일... 나는 서피스에 무슨짓을 하였을까?

 

Windows 11, version 22H2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었던 날이다...

왠지 나의 터치스크린이 먹통이 된 것도 이즈음 이었던 것 같다... ㅠㅠ

 

 

 

결론.... 허무하게도... 해결방법이 없다.

 

뭔가 Windows11 문제라는... 시기상 업데이트가 문제였다고 생각하고 

공장초기화를 시도하여 Windows10으로 복귀 & Update 이전 상태와 같게 만들어 보았으나

터치스크린은 돌아오지 않았다.

 

같은 문제가 있는 분이 있다면 받아들이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 다른 해결책이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